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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보기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가 해부한 실연자협회 시스템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이하 음레협)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 ‘연투유TV – 연예계 관계자 상담소’를 통해 뮤지션들도 자세히 몰랐던 실연자협회의 정산방식을 집중 조명했다. 영상은 진행을 맡은 음레협 윤동환 부회장의 질문에 신종길 사무국장이 명쾌한 답변을 내놓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 부회장은 “저도 업계에서 15년 정도 일을 했는데, 실연자협회 시스템을 최근에 알게 됐다. 그만큼 레이블 관계자나 가수 중에서도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주실연자와 부실연자의 개념에 대해 물었고, 신 사무국장은 “예외도 있지만, 보통 앨범에 표기되는 가수는 주실연자, 그 외에 연주자들은 부실연자로 등록된다”고 답했다. 두 사람은 보는 이들이 더욱 이해하기 쉽게 가수 지코, 장범준, 세븐틴, 엑소 등을 예로 들어 실연자협회 정산방식을 설명했다. 신 사무국장은 “예를 들어 지코 씨나 장범준 씨가 곡의 90% 이상을 모두 작업했다고 해도 부실연자의 연주가 두세 소절 정도 들어간다면 부실연자와 수익을 5:5로 나누게 되는 상황”이라며 “만약 그룹 세븐틴처럼 부실연자가 한 명도 없을 때는 주실연자만 등록하면 된다. 그러나 엑소처럼 연주자가 한 명만 있게 되면 수익을 5:5로 나눠야한다”고 설명했다. 현실과는 너무나도 괴리감 있는 실연자협회의 등록 방식에 대해서도 “시스템이 과거에 만들어진 상태 그대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뮤지션들도 대부분 모르고 있다. 해외에서는 주실연자와 부실연자의 수익 분배가 약 8:2 정도인데 우리나라만 5:5다. 너무 계산하기 쉽게만 만들어진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윤 부회장은 “해외 음원 수익은 우리나라에서만 유일하게 실연자협회에서 징수하기 때문에 유통사에 따라 6% 수익 차이가 난다”라며 “예전에 SM엔터테인먼트와 실연자협회가 소녀시대 해외 음원 때문에 분쟁이 있었는데 바로 이 부분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신 사무국장은 “컴퓨터로 작업한 연주는 여전히 실연으로 인정되지 않는 맹점이 있다. 우선은 실연자협회에서 힘들더라도 개선의 의지가 필요하다. 지금은 가수나 세션이나 아무나 등록을 할 수 있다 보니 오류가 많을 수밖에 없다. 수익 비율도 참여도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만들어져야 한다”라며 실연자협회의 정산방식 개선을 촉구했다.이한빛 기자 bitgaram@happyrising.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8.25 09:55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코로나19 음악산업 손해액 121..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이하 음레협)는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MPMG 사옥에서 제2회 코로나19 음악 사업계 대응책 논의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코로나19로 위축된 음악 산업계의 피해 지원 대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던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다시 한번 그동안의 각 분야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위기 극복 및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앨범 제작 환경’, ‘온라인 콘서트의 허와 실’, ‘음악 산업의 전체적인 문제점’ 세 가지 주제로 논의가 펼쳐졌다. 음레협 회원사인 레이블 대표자 외에도 한국라이브사운드협회, 롤링홀, 브이홀, 사운드리퍼블리카, 뮤지션 등 다양한 음악 산업 종사자들이 세미나에 참석했으며, 이번에는 인터파크, 한국국가기록연구원, 충남 문화산업진흥원에서도 참석하여 중요한 자리임을 실감할 수 있었다 먼저 음레협은 지난 2월부터 7월 말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음악 산업계 총 피해금액을 발표했다. 집계자료에 따르면 홍대 인근 공연장의 콘서트는 총 162건이 취소돼 약 10억 7600만 원의 피해액이 발생했으며, 회원사의 공연은 89건이 취소, 약 138억 700만 원 상당의 손해를 입었다. 전국단위로 확대하면 총 288건이 무산되면서 피해액은 약 1063억 8300만 원에 이르며 총 피해 추산 결과 539건의 공연이 취소됐고, 손해액은 약 1212억 6600만 원에 달한다. 세미나는 음레협 윤동환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윤동환 부회장은 지난 세미나 이후 정부 기관의 대중음악 인식 문제점과 3차 추경과 관련한 문제 제기 부분을 발표했으며 신종길 사무국장은 협회 내부에서 조사한 대중음악 규모와 실태에 대해 발표했다. 이규영 협회장은 “앨범 제작비 등은 단지 앨범 수입만으로 충당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공연, 페스티벌, 대표의 개인적인 자금 등 음반과 음원 외 수익으로 제작비를 충당하고 있다”라고 코로나19 이후 매우 열악해진 음반 제작 환경을 짚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콘서트 개최가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증가 추세를 보이는 온라인 콘서트에 대해 한국라이브사운드협회 고종진 협회장은 “온라인 콘서트로 전환 후 영상 장비 등의 투입으로 매출을 거두고 있으나, 음향 측면에서는 무관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상 시스템 업체가 얻는 수익은 크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계 송출 수수료 등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 오프라인 공연 대안으로서의 한계 등이 온라인 콘서트의 문제점으로 제기됐다. 사운드리퍼블리카 노건식 대표는 “온라인 공연은 자체 송출망 수수료, 시스템 개발 등에 필요한 인건비, 오프라인보다 크게 지출되는 온라인 홍보비 등으로 기존 오프라인 공연에 비해 예산이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다. 온라인 공연은 전혀 다른 새로운 방식의 출현일 뿐, 오프라인 공연을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윤희진 인터파크 콘서트컨설팅팀장은 “스트리밍 및 온라인 공연 송출 수수료의 경우 기존 오프라인 티켓 요율과는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는 구조다. 클라우드 등 서버 비용은 공연 규모나 티켓 가격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발생하며 서버 사용시간과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옵션들이 다수 발생한다”며 “현재 인터파크에서는 30% 이하 정도의 송출 수수료 요율을 시장에 제시하기 위해 내부 논의 및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세미나의 마지막 주제 ‘음악 산업의 전체적인 문제점’에 대해서도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그룹 마리슈 멤버 강규현은 “최근 300석 규모의 뮤지컬 공연장에서 문진표만 작성 후 입장, 공연을 진행하는 것을 목격한 바 있다. 이와 별개로 대중음악 공연에 대한 과도한 규제가 쉬이 이해되지 않는다. 다수의 대중에게 편하게 다가가는 음악이기에 대중음악이라 일컬어지는 것인데 대중과 거리두기를 가장 멀리할 수밖에 없는 현 상황이 안타깝다”고 토로했으며 브이엔터테인먼트 주성민 대표는 “정부 기관의 장기적인 플랜을 통한 지원 사업이 펼쳐지길 바란다. 최소한 산업 기반을 유지할 수 있을 만한 정책을 내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코로나19 관련 긴급 성명서 발표, 온서트 캠페인 진행,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 사업의 선정 결과에 대한 해명을 요청하는 등 음악산업계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개월에 한 차례씩 코로나19 음악 산업 대응책 논의 세미나를 진행 중이다.이한빛 기자 bitgaram@happyrising.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8.18 15:03
한동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종료 가수 한동근이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는 "2019년 12월 20일을 끝으로 한동근과의 전속계약이 종료되어 매니지먼트 업무를 마무리하게 됐다"라고 20일 밝혔다. 이어 플레디스는 "당사와 한동근은 향후 활동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논의 끝에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며 "오랜 시간 당사를 믿고 함께해준 한동근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MBC '위대한 탄생' 시즌3의 우승자인 한동근은 2013년 플레디스와 전속계약을 맺고 2014년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정식 데뷔했다.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는 발매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한동근의 '듀엣가요제'의 출연을 계기로 재조명을 받으면서 역주행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이후 발표한 '그대라는 사치' 역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한 인기를 누렸지만, 2018년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되면서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한동안 자숙의 시간을 가진 항동근은 지난 10월부터 '길위의 한동근'이라는 타이틀로 버스킹 공연을 열고 활동을 재개했다. ▲이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선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이하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 한동근을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2019년 12월 20일을 끝으로 한동근과의 전속계약이 종료되어 매니지먼트 업무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당사와 한동근은 향후 활동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신중한 논의 끝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 각자의 길을 걷기로 합의했습니다. 한동근은 지난 2013년 당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이듬해 가요계에 정식 데뷔해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오랜 시간 당사를 믿고 함께해준 한동근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활약할 한동근의 행보에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 부탁드리며, 당사 역시 변함없는 마음으로 한동근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이한빛 기자 bitgaram@happyrising.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2.20 15:30
신곡소식
더보기한젤라, 오늘(20일) ‘depasser’로 정식 데뷔…‘서머 소닉’.. [사진 제공 : ICA ENT] 가수 숙행이 한젤라(Hanjella)로서 정식 데뷔한다. 한젤라는 20일 정오 데뷔 앨범 ‘depasser’(디페시)를 발매, 본격적으로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depasser’는 한젤라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준비한 앨범이다. 음악적 변신을 일구고자 하는 의지를 비롯, 경쟁과 고뇌 속에서 완성된 자신의 모습을 제대로 선보이겠다는 다짐을 앨범에 담았다. ‘depasser’에는 인트로 ‘100MPH’와 타이틀곡 ‘depasser’까지 총 두 곡이 수록됐다. ‘depasser’에는 한젤라가 한 계단씩 올라선 자신의 이야기가 녹아있다. 특히 폭발적인 고음과 강렬한 기타, 여기에 한젤라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가사의 무게감과 의지가 돋보인다. 새로운 시작에 나서는 한젤라는 오랜 시간 음악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앞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디바’로 발돋움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젤라는 ‘depasser’ 발매 이후 전 세계 톱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며 아시아 최대 페스티벌인 ‘SUMMER SONIC BANGKOK 2024’(서머 소닉 방콕 2024‘)에 출격한다. 첫 데뷔 무대를 해외 초대형 페스티벌로 결정한 만큼, 과연 한젤라가 전 세계 팬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관심이 뜨겁다. 한편, 한젤라는 최근 ICA ENT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ICA ENT는 머라이어 캐리 , 원리퍼블릭, 라우브, 두아 리파 외 수많은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투어를 진행해온 만큼, 앞으로 한젤라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8.20 11:23
'미스트롯3' 한여름, 8월 3일 신곡 '삶은 계.. [ 사진 제공 = 포고엔터테인먼트] 가수 한여름이 올여름 트로트계를 강타할 신곡으로 돌아온다. 한여름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삶은 계단'을 발매한다. '삶은 계단'은 계단처럼 올라갈 때도 있고 내려갈 때도 있지만 꿈과 희망을 가지면 언제든 올라갈 수 있는 우리네 인생사를 표현한 곡이다. 특히 한여름이 작사에 직접 참여해 오랜 시간 탄탄하게 쌓아온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2014년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에서 대상을, 2018년 KBS1 '전국노래자랑' 홍성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린 한여름은 같은 해 정규 1집 앨범 '한 서머(Han summer)'를 발매하고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당시 한여름은 22세의 어린 나이와 더불어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정규 앨범으로 데뷔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눈부신 미모와 맑은 음색, 뛰어난 가창력을 고루 갖춘 아티스트로 주목받은 그의 데뷔 앨범은 사전 예약 초도 물량이 완판돼 재발주에 돌입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한여름은 최근 TV조선 '미스트롯3'에 출연해 1라운드 1:1 서바이벌 배틀에서 진성의 '님 찾아가는 길', 2라운드 팀 미션에서 김지애의 '남남북녀' 무대를 선보여 2연속 '올하트'를 받았다. 당시 마스터인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발라드 트로트로 마음을 울리는 가수", 장윤정은 "음색과 감정 표현에서 마음을 확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신곡 '삶은 계단'은 최근 포고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한여름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내딛는 첫 발걸음으로, 그의 새 음악을 손꼽아 기다려온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여름의 신곡 '삶은 계단'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7.29 10:15
BAE173 한결, 도하·우주소녀 설아·SF9 재윤·다이아 기희.. 사진 빅픽처 마트 그룹 BAE173의 멤버 한결, 우주소녀 설아, SF9 재윤 등이 웹드라마 ‘러브 인 블랙홀’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대본리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러브 인 블랙홀’은 여자 주인공 은하를 좋아하는 누군가의 편지가 화이트홀을 통해 전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SF 판타지 로맨스물로 한결, 설아, 재윤 외에 BAE173 도하, 다이아 기희현 등이 출연해 싱그러운 20대의 풋풋한 로맨스를 그려 나갈 예정이다. 먼저 한결은 극 중 은하와 어려서부터 친한 친구 사이인 태양 역에 캐스팅됐다. 대학 졸업장을 받기 위해 학교에 다니지만 공부보다 음주가무에 더 관심이 있는 유쾌한 캐릭터. 한결의 데뷔 후 첫 연기 도전작으로 그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된다. 앞서 웹드라마 ‘굿모닝 이층버스’, ‘인싸가 된 아싸짱’, 넷플릭스 ‘도시괴담’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온 설아는 자취방에서 화이트홀을 발견한 후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의 흔적을 찾아 다니는 은하 역을 맡았다. 은하는 자신의 이름으로 된 별을 찾겠다며 천문우주학과에 입학한 낭만적인 인물이다. 학교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선배지만 지난 연애의 상처로 마음을 열지 않는 캐릭터 성운 역은 재윤이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웹드라마 ‘클릭 유어 하트’ 이후 5년 만에 연기 도전에 나서는 만큼 큰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은하의 주변을 맴도는 비글미 넘치는 초긍정 연하남 해명 역에는 BAE173 도하, 부모의 반대로 음악에 대한 꿈을 접고 사학과에 진학한 안나 역에는 다이아 기희현이 각각 캐스팅됐다. 아울러 배우 권오중, 개그맨 이상준. 배우 문수인 등이 출연을 확정하며 개성 넘치는 연기로 극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최근 ‘러브 인 블랙홀’ 측은 촬영에 앞서 대본 리딩을 갖고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한결, 설아, 재윤, 도하, 기희현 등은 시종 환한 미소를 잃지 않는 한편 열정적이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 또한 첫 만남임에도 마치 오래 알고 지낸 사이처럼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돼 촬영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한결, 설아, 재윤, 도하, 기희현 등 출연진은 시종 열정적이면서도 진지한 모습으로 대본리딩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06.08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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