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기자간담회] 레드벨벳 슬기의 서늘한 매력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2022.10.04 15:19

0

0

슬기 온라인 기자간담회 이미지 1.jpg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슬기의 첫 솔로 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4일 오후 진행됐다.


이날 슬기는 "오랜 기간 준비했지만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 이제야 실감이 난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좋아해달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28 Reasons'는 레드벨벳 활동, 레드벨벳-아이린&슬기, GOT the beat(갓 더 비트)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던 슬기가 데뷔 8년 만에 공개하는 첫 솔로 앨범이다. 


슬기는 "데뷔 8년 만에 솔로 앨범이다. 보컬적으로도 다양한 색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 강렬하고 과감한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타이틀 곡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지는 노래다.


이번 앨범에 대해 슬기는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목소리 톤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녹음을 1차적으로 했는데 제가 너무 착하게 불렀다. 제가 갖고 있는 목소리 톤이 포근한 음색이 강한 편이어서 서늘함을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28 Reasons' 퍼포먼스는 마블 시리즈 '완다'에서 영감을 받았다. 슬기는 "손동작이 화려한 게 많다. 마녀처럼 보일 수 있는 안무가 많다"며 "팬분들이 좋아해주실 거라는 기대감이 있다"라며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슬기의 첫 작사곡 'Dead Man Runnin''은 과거 자신에게 상처를 준 존재를 향한 경고와 상처로 인한 공허하고 위태로운 마음을 생생히 담았다. 래퍼 비오와 호흡을 맞춘 'Bad Boy, Sad Girl'은 슬기의 나른한 보컬과 비오의 감성적인 래핑으로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선사한다.


슬기는 "첫 작사곡을 수록하게 돼 뿌듯하다. 사내 블라인드 테스트 경쟁을 뚫고 뽑혔다. 내 가사가 다크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살린 것 같다고 평을 해줬다고 한다. 앞으로도 계속 도전해보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솔로 데뷔에 다소 늦은 감이 있다는 반응에 "시기상 지금이 더 맞다고 생각이 된다. 제가 경험치가 쌓이고, 조금 더 멋져진 다음에 솔로 앨범을 내는 게 제가 보여드릴 앞으로 색깔에도 그게 맞는 것 같다. 노래도 지금 시기가 맞는 것 같다"고 답했다.


첫 시작을 '28 Reasons'로 고른 이유로 명확한 퍼포먼스와 보컬적인 부분을 꼽았다. 그러면서 본인의 서늘한 음색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슬기는 "유영진 프로듀서님과 함께 작업을 했는데 착하게 부르지 말고 덤덤하게 얘기하면서 부르면 좋을 것 같다고 해주셨다"고 담당 프로듀서의 조언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연습을 다양하게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뮤직비디오, 안무 표정들을 고민하면서 녹음을 했다"고 이야기했다.


슬기는 솔로로 활동하며 보여주고 싶은 매력에 대한 질문에 "모든 콘셉트를 슬기답게 소화해 보여드리고 싶다"라는 포부도 드러냈다. 그는 "첫 앨범으로 '나는 이런 음악을 할 거야'라고 보여드리는 건 아니다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걸 보여드릴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콘셉트가 많아서 하나로만 보여드리는 것보다는 슬기답게 소화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솔로 데뷔를 앞두고 레드벨벳 멤버들에게 응원을 받았다는 말을 하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슬기는 "(멤버들의 응원이) 정말 뜨거웠다. 조언과 응원이 끊이지 않아서 너무 고마웠다. 멤버들이 없어 두려움을 느꼈고, 혼자 하니까 뭔가 해소되지 않았다. 그래서 먼저 솔로를 냈던 웬디와 조이에게 부담감 없었냐고 물어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찍는 날 웬디와 조이에게 연락을 했는데, 보이스톡으로 응원 메시지를 받고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슬기는 "우리 멤버들이 그렇게 날 응원해줬다. 아이린 예리도 모두 최고라고 해줘서 행복했다. 레드벨벳 사랑한다고 크게 써달라. 너무 고마움을 많이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슬기는 "앞으로의 슬기도 기대되고, 어떤 음악을 할지 궁금해 해주셨으면 한다. 그런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게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슬기의 첫 솔로 앨범 '28 Reasons'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아차리포트

no 내용 작성일
3116956 아이돌차트 2022년 10월 1주차 위클리베스트 2022.10.12 10:48
3107323 [IDOL:쇼케이스] AB6IX(에이비식스), 강박에서 벗어나니 달콤한 '슈가코트' 2022.10.04 16:10
3107282 [IDOL:기자간담회] 레드벨벳 슬기의 서늘한 매력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2022.10.04 15:19
3107115 아이돌차트 2022년 9월 4주차 위클리베스트 [95] 2022.10.04 11:08
3100111 한가위처럼 풍성했던 김호중 TV 단독 쇼 '한가위 판타지아' [미션보상] [232] 2022.09.28 16:31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