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보아, 아름답고 화끈한 ‘우먼’

2018.10.24 15:05

0

0

보아 정규 9집.jpg

가수 보아가 컴백했다.  

보아는 24일 오후 강남구 SM아티움에서 정규 9집 '우먼'(WOMAN)의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보아의 정규 9집 '우먼'(WOMAN)에는 동명 타이틀 ‘Woman’을 비롯해 첫 눈에 반한 상대에게 도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R&B 퓨처베이스 댄스 곡 ‘Like it!’(라이크 잇), 밝은 분위기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곡 ‘Encounter’(인카운터), 순간의 감정으로 이별을 맞이한 연인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린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홧김에 (Irreversible)’, 피아노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에 보컬과 코러스가 잘 어우러져 마치 연주자들이 즉흥 연주를 즐기는 ‘재밍(Jamming)’을 연상케 하는 ‘Little More’(리틀 모어), 연인의 실수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와 보컬리스트 보아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If’(이프),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한번쯤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자’라는 의미있는 메시지를 담은 ‘No Limit’(노 리미트), 경쾌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특징인 신스팝 ‘너와 나 (U&I)’, 펑키한 드럼과 부드러운 피아노, 재미있는 기타 요소들로 구성된 사랑스러운 느낌의 팝 곡 ‘Good Love’(굿 러브), 이별 후에도 그리운 마음에 습관처럼 연인을 찾게 된다는 가사가 아련함을 더하는 R&B 팝 곡 ‘습관 (I want you back)’ 등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새 앨범을 처음으로 선보인 이날 자리에서 보아는 "올해 초 '원샷 투샷' 발매할 때 음악으로 활발한 활동하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정규를 내고 지킬 수 있게 된 것 같다"라며 "앨범 나온 날은 긴장도 되고, 설레고, 과제물 선생님에게 검사 받는 기분이다. 자작곡도 준비했고 열심히 한 앨범이니 잘 들어줬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앨범에 대해선 "10개 트랙 수록됐고, 내가 6곡의 작사와 4곡의 작사·작곡을 했다. 굉장히 다양한 음악이 수록된 앨범이다. 그동안 스튜디오에서 열심히, 고독하게 작업했다. 특히 '온리 원' 이후 자작곡에 관심을 많이 가져줘서 내면 낼수록 부담이 되긴 하는데, 기대에 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중 타이틀곡 'Woman'은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청량미 넘치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 곡으로, 보아가 직접 작사를 맡아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했다.

'Woman'에 대해 보아는 "구두굽소리가 인상적인 노래다. 데모 제목부터 '우먼'이었다. 그 타이틀을 잘 쓰고 싶었다. 그런데 '우번'이라고 하니 '걸스온탑' 노래를 많이 연상하더라. '걸스 온 탑'이 소녀의 당당함이었다면 '우먼'은 여성의 당당함을 담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퍼포먼스는 굉장히 여성스러운 곡선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가사는 '나다울 때 가장 아름답고 빛이 난다', '자신의 장점을 체감하자'는 내용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선 내가 하고 싶은 걸 많이 했다. 예쁜 모습이 중요하지만 반항아적인 모습과 같은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고 싶어서 연출가와 의견을 교환했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이날 처음 공개된 '우먼'의 무대는 '멋있는 여성'의 퍼포먼스의 전형이라 할 만했다. 시원시원한 음악과 퍼포먼스에 섬세함이 더해지며 '아름다운 화끈함'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었다. 

무대 후 가쁜 숨을 내쉬며 자리에 앉은 보아는 "30대를 경험하고 있는데 확실히 (10대, 20대때와)차이가 좀 있다"라며 웃었다. 하지만 곧 "10대 때는 춤이 박력있고 절도 있었다면, 20대 때는 스킬이 좀 더 향상됐다. 30대에는 춤선이 예뻐진 거 같다. 10대 때는 이런 춤을 못췄을 거 같다"라고 30대의 퍼포먼스를 평했다.  

이어 "예전부터 여성스러우면서도 파워가 있고 '와 멋있다'고 느낄만한 장르를 원했는데 '우먼'이라는 곡에서 거의 완성이 된 거 같다. 보는 즐거움, 듣는 즐거움이 다양하게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덧붙이며 '우먼'에 자신감을 보였다.

더불어 "이번 앨범의 목표는 무조건 좋은 노래로 꽉 채우자였다. 시간이 나면 1번부터 10번까지 차분히 들어줬으면 좋겠다"라고 앨범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했다. 

한편 보아의 정규 9집 'Woman'은 24일 오후 6시 음원이 발매되며, 25일 음반이 발매된다. 

(글·취재|미디어라이징 최현정 기자 gagnrad@happyrising)

기사 제보 및 제휴 news@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아차리포트

no 내용 작성일
23764 [인터뷰] 7개월 만에 ‘내한’하는 몬스타엑스를 만나다 [2] 2018.10.25 16:02
22873 골든차일드의 골든에이지 이루어 줄 ‘지니’ [1] 2018.10.24 16:50
22840 보아, 아름답고 화끈한 ‘우먼’ 2018.10.24 15:05
21932 [인터뷰] ‘끼 넘치는’ 소희(SOHEE)의 솔로 데뷔기 [1] 2018.10.23 17:07
21862 북한말 하고 춤추는 엑소 도경수…영화 '스윙키즈' 예고편 공개 2018.10.23 15:33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