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아이칠린 "'FRSEH', 힘들고 지친 하루에 힘 됐으면" [일문일답]

2021.11.12 09:53

0

1

20211112_아이칠린.jpg
[사진 제공 = 케이엠이엔티]

 

걸그룹 아이칠린(ICHILLIN')이 상큼한 매력을 가득 안고 돌아왔다. 


아이칠린은 지난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프레시(FRESH)'를 발매하고 약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아이칠린만의 매력이 가득 담겨 있는 상큼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가사로 이루어진 '프레시'는 중독성 넘치고 시크한 분위기의 베이스 리프가 테마를 이룬 뉴에이지 어반 댄스 장르다. 


특히 데뷔곡 '갓챠(GOT'YA)'로 호흡을 맞췄던 작곡가 시크릿 웨폰(Secret Weapon)을 비롯해 유명 작사·작곡진이 아이칠린 위해 특별히 완성한 맞춤형 곡이다.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 진가를 입증하고 있는 아이칠린이 12일 일문일답을 통해 직접 신곡 '프레시' 소개에 나섰다.


다음은 아이칠린(ICHILLIN')의 '프레시' 관련 일문일답. 


Q. 2개월 만에 빠르게 컴백하게 됐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A. (주니)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갓챠' 활동이 끝난 지 얼마 안 됐지만 저희 아이칠린에게는 아직도 무대와 활동 과정이 새롭고 설레는 것 같아요. 빠른 컴백 덕분에 팬분들께 저희 무대를 더 빨리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Q. 신곡 '프레시'는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또 어떤 상황에서 들으면 좋을까요?

A. (소희) '프레시'는 귀여운 듯 느낄 수 있지만 사실 힙한 노래입니다. 가사를 보면 남의 시선이나 정해진 룰 따위는 신경 쓰지 않고 나만의 느낌대로 당차게 나아가는 소녀의 모습이 나타나는 곡입니다. 또 '프레시' 노래와 무대를 보시고 힘들고 지친 하루하루에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데뷔 후 첫 컴백입니다. 데뷔를 준비했을 때와 현재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A. (이지) 데뷔를 준비하는 연습생이었을 때는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고 정신이 없어 때때로 여유 없는 벅참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설레기도 하지만 불안함이 더 컸던 것 같기도 하고요. 두 번째 활동을 준비하는 지금은 한번 경험해봤으니까 좀 더 여유를 가지고 파이팅 해보자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작지만 소중한 심적 공간이 생겨서 무대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자는 저희 아이칠린의 팀워크가 더 단단해지고 성장한 것 같습니다. 


Q. 이번 신곡 '프레시'의 감상 포인트와 포인트 안무는 무엇인가요?

A. (초원) 당당한 표정과 재미있는 포인트 안무 그리고 파워풀한 퍼포먼스 등 다양한 감상 포인트가 있습니다. '프레시' 포인트 안무는 열심히 꼬리를 흔드는 '아가새 춤'입니다. '프레시'의 다양한 포인트 안무들 중 가장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라고 생각합니다.


Q. '프레시'를 한 단어로 설명하면 뭘까요? 또 이번 콘셉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는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A. (예주) 한 단어로 '용기'라고 생각해요. '프레시'를 처음 들었을 때는 멋있고 마냥 밝은 노래라고 생각했는데 또 한 번 들어보니 자신감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가사가 담겨 있어 이 노래를 듣고 용기를 가지셨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용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잘 어울리는 멤버는 재키 언니와 채린 언니라고 생각해요. 재키 언니의 힙한 느낌의 랩과 채린 언니의 청량하고 맑은 보컬이 '프레시'라는 노래를 더 잘 전달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Q. '프레시'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아이칠린만이 매력이나 강점은 있다면요? 

A. (재키) 아이칠린의 다양성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게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포인트가 많은 발랄한 안무는 물론, 랩과 강렬한 댄스 브레이크에서 '갓챠'와는 달리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프레시' 도입부에서 나오는 중저음과 다른 보이스 컬러를 보여드릴 수 있는 것이 '프레시'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나,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채린) 이번 활동을 통해 앞서 보여드린 '갓챠' 활동보다 더 성장한 모습으로 조금 더 여유 있고 즐기는 모습 그리고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로 대중분들과 팬분들께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유일무이한 아이칠린이 돼 앞으로의 활동에서 다방면으로 대중분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싶습니다. 그래서 '칠린콘셉트'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어요. 아이칠린만이 가진 색깔과 느낌을 하나의 새로운 단어로 표현이 되게끔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신곡소식

no 내용 작성일
2433232 온앤오프, 타이틀곡 ‘Goosebumps’로 12월 3일 컴백 2021.11.12 09:55
2433227 장우혁, 미니CD에 이어 몽환적 분위기 Tape 커버 포토 공개 2021.11.12 09:54
2433226 아이칠린 "'FRSEH', 힘들고 지친 하루에 힘 됐으면" [일문일답] 2021.11.12 09:53
2433223 woo!ah!(우아!), 문체부 개최 'K-컬쳐 페스티벌' 빛낸다…'와우'와 추억 쌓기 2021.11.12 09:53
2433221 강다니엘X챈슬러, 에픽하이 대표곡 ‘Fly’ 리메이크 확정! 독보적 트렌디 감성 예고 2021.11.12 09:52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