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장구의 신' 박서진 "신곡 가이드 듣고 한 시간 이상 울어" [일문일답]

2021.11.01 11:05

0

3

20211101_박서진.jpg
[사진 제공 = 타조엔터테인먼트]

 

'장구의 신' 박서진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흥과 진솔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박서진은 지난달 23일 새 앨범 '흥한자(興恨者)'를 발매해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흥한자(興恨者)'는 박서진의 흥과 한을 담은 앨범으로,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프로듀싱을 맡아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흥해라'와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서로 다른 정서로 박서진의 다채로운 음악 색을 여실히 보여준다. 


첫 번째 타이틀곡 '흥해라'는 뭄바 리듬에 트로트 멜로디를 결합한 세련된 뉴 트로트다. 따뜻한 봄날은 돌아온다는 메시지로 희망찬 에너지를 전하는 것은 물론, 독보적인 흥이 가득한 멜로디와 박서진의 담백한 목소리가 만났다.


또 다른 타이틀곡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드라마틱한 구성의 대곡으로, 한의 정서를 고스란히 녹인 풍부한 사운드와 자유자재로 변하는 박서진의 보컬이 특징이다. 특히 박서진이 자신의 고향인 경상남도 사천시와 함께 만든 노래라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깊이 와닿는다.


역대급 명반으로 돌아온 박서진이 일문일답을 통해 '흥한자(興恨者)'를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박서진의 새 앨범 '흥한자(興恨者)' 관련 일문일답.


Q. 지난 5월 첫 정규 앨범 '닻별가' 이후 5개월 만에 신보를 발표한 소감은 어떤가요?

A. 지난 정규 앨범에도 여러 곡을 수록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이번 앨범은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Q.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흥해라'와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각각 어떤 순간에 들으면 좋을까요?

A. '흥해라'는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메이커가 되고 싶을 때 '흥해라'로 분위기를 잡아보면 어떨까요?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제 어린 시절을 생각하며 한 편의 드라마처럼 편곡을 진행한 노래라 깊은 여운이 남는 곡입니다. 추억을 회상하고 싶을 때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흥해라'를 통해서도 박서진만의 장구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데, 기존의 장구 퍼포먼스보다 더 발전한 부분이 있을까요? 

A. '흥해라' 뮤직비디오를 보면 장구채에 천을 매달아서 장구를 칠 때마다 리본 체조를 연상하게 만들었습니다. 시각적으로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Q.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는 고향 사천시와 함께 만든 노래인 만큼 더 애착이 갈 것 같습니다. 곡 작업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이나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A. '아버지의 바다(삼천포 아리랑)'를 작곡해주신 분께서 작곡을 할 때 계속 울면서 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가이드를 받았을 때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게 되더라고요. 말없이 그 자리에서 한 시간 이상 울었던 것 같습니다.


Q.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았는데, 함께 작업하는 과정은 어땠나요? 특별히 디렉팅을 해준 부분이 있나요?

A. 이번에 처음 작업한 분들인데 유명하다고 생각만 했지 저와 작업을 진행할 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함께 하게 돼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또 '음악이란 이런 거구나, 이렇게 만드는 거구나'라고 깨닫기도 했습니다.


Q. 새 앨범을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항상 박서진이라면 뭐든지 예뻐해주시는 '닻별(박서진 팬클럽명)',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코로나 조심하시고 꼭 건강하세요.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신곡소식

no 내용 작성일
2393888 정동원, 첫 단독 콘서트 개최. 오는 11월 4일 티켓 오픈 “관심 집중” 2021.11.01 11:06
2393886 B1A4, 오는 10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발매 2021.11.01 11:06
2393885 '장구의 신' 박서진 "신곡 가이드 듣고 한 시간 이상 울어" [일문일답] 2021.11.01 11:05
2393883 ‘iScreaM’ 12번째 싱글, 레드벨벳 ‘Bad Boy’ 리믹스 버전 오늘 오후 6시 공개! 2021.11.01 11:04
2393881 ITZY, 12월 22일 일본 베스트 앨범 'IT’z ITZY' 발표 현지 정식 데뷔! 2021.11.01 11:04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